본문 바로가기
향기나는이야기

향수 종류(가죽 – 플로럴Ⅱ)

by 향기나는토끼 2024. 10. 4.

목차

    향수 종류(가죽 플로럴)

     

     

    FLORAL

     

     

    1) 볼뢰르 드 로즈

    - 라티잔 파퓨미에르

    - Voleur de Roses by L'Artisan Parfumeur

    - 누가 장미 덩굴 속 파촐리를 잡아당겼나

    - 조향사 미셸 알마이락

    - 볼뢰르 드 로즈는 장미 도둑이라는 의미로, 마치 당신을 괴롭히면서 거기에 맞설지 아니면 돌아서서 도망칠지를 가늠하듯이 거칠고 무례하게 시작한다. 성마른 파촐리가 조금 진정될 때 까지 기다리면 장미 노트가 모습을 드러낸다. 이건 1990년대 위험을 감수하던 라티잔 스타일 의 향수다. 당신은 인내심이 없다. 하지만 조금만 참고 기다리면, 장미 도둑이 마침내 동화 속 주인공 같은 향기를 선사한다. 가장 향기롭게 피어난 꽃을 훔치기 위해 매끄럽게 윤이 나는 가죽옷을 입고 숲속의 긴 가시를 헤치며 나아간다. 볼뢰르 드 로즈는 가장 아름다운 장미처럼 기다리는 수고를 들일 가치가 있다.

     

     

    2) 구찌 길티 앱솔루트

    - 구찌

    - Gucci Guilty Absolute - for Men and Women - by Gucci

    - 매혹적인 현대 가죽의 향기

    - 조향사 알베르토 모릴라스

    - 2017년 구찌는 마스터 조향사 알베르토 모릴라스가 만든 길티 앱솔루트 뿌르 옴므를 출시했다. 구찌 길티의 확장 라인업인 플랭커 향수였다. 플랭커는 보통 성공한 향수를 뒤따라 나오지만 곧 자취를 감춘다. 그러나 구찌 길티 앱솔루트는 완벽한 시트러스 우디 향으로 길티 오리지널의 명성을 위협하며 더 오래 자리를 지켰다. 나무와 가죽으로 만들어낸 현대적인 걸작이다. 나무로 장식한 응접실, 거기에 있는 패브릭 안락의자처럼 강렬하면서도 부드럽다. 2018년에는 여성을 겨냥한 자줏빛 구찌 길티 앱솔루트가 등장했다. 짙고 농밀한 과일과 장미 향이 나는 가죽 노트 아래, 옴므와 같은 우드 노트가 자리 잡고 있다. 거짓말 하나 안 보태고, 이 둘은 서로 바꾸어 뿌려도 무방하다. 디자이너 브랜드 향수는 남성이나 여성을 겨냥했을 때더 잘 팔리지만, 그건 단지 라벨과 유행일 뿐이다. 더 마음에 드는 걸 고르거나 둘 다 가져보자.

     

     

    * 참고

    <정원에서 흡연실까지>

    가죽 노트는 뒷자리를 차지하거나 독보적인 역할을 맡으며, , 허브, 나무, 이끼 등과 함께 섞여 예상치 못한 향기를 선사하기도 한다. 토바코 노트는 가죽 향의 가장 가까운 친구로 100년 간의 창조적 유대감을 자랑한다.

    담뱃잎에서 추출한 토바코 앱솔루트는 신선한 시가 상자의 냄새가 난다. 토바코는 향수의 세계에 도착하기, 전 피부에 닿아도 안전하도록 니코틴 성분을 제거한다. 천연 토바코 앱솔루트는 값비싼 원료라서 보통 재배 기후의 영향을 받지 않고 생산 가격이 낮은 합성원료를 더하거나 대체한다. 다른 환경에서 유래한 다양한 종류의 토바코 노트가 있다. 버지니아 토바코는 마른 냄새가, 불가리아산 벌리 토바코는 좀 더 달콤한 향기가 난다. 토바코와 가죽 노트는 현실 세계의 담배 냄새가 밴 가죽보다 향수에서 만났을 때 훨씬 더 잘 어울린다. 건강을 해치지도 않고, 동물성 원료도 없다. 토바코 노트가 가죽 어코드에 섞이면 도서관, 장정한 책, 윤이 나는 나무 바닥처럼 역사와 고요함이 느껴진다.


    loading